남성인데도 여유증으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분들이 많다고 하죠. 하지만 섣불리 넘겨짚을 순 없는데요
단순히 비만에 의해 지방이 축적된 것인지 아니면 정말 여성처럼 유선 조직이 증식으로 인한 증상인지를 구분하는 게 중요하고 이에 따라 치료 방법도 달라진다고 합니다.
여유증 남성인데 고민이라면
여유증은 여성형 유방 증후군이라 하여 여성처럼 가슴이 부풀어 오르고 몽우리가 만져지는 특징이 있다고 해요. 사춘기 때 발생해서 성인이 되면서 사라지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하지만, 그렇지 않고 성인까지 이어질 경우 스트레스의 대상으로 남으며 콤플렉스가 돼버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주의 깊게 보셔야 하는 게 있는데요.
여유증 구분과 특징
여유증에는 유선조직의 증식에 의한 진성 여유증과 비만에 의해 지방이 축적된 가성 여유증이 있다고 해요.
단순히 지방이 축적된 경우라면 비만이 원인인 경우가 많고 대부분이 지방조직으로 이루어져 있어 만졌을 때 부드러운 게 특징이라고 하죠.
가성 여유증과 진성 여유증
가성 여유증의 경우는 살을 빼면 다시 원래의 자리를 찾아갈 수 있어 체중 조절로 개선이 가능하다고 해요.
하지만 진성 여유증의 경우는 여성처럼 유선 조직을 가지고 있는 경우로 대부분 한쪽이 유독 돌출되는 경향을 보이며 만졌을 때 몽우리가 만져지거나 심할 경우 누르면 통증을 느끼기도 하는데요
수술적 치료 고려되기도
유선 조직에 의한 진성 여유증 치료는 대부분 수술적 치료로 진행된다고 해요. 가성 여유증과는 달리 살을 빼는 체중 조절만으로 치료가 어렵기 때문인데요.
여성에게서 발달해야 하는 유선조직이 남성에게서 나타나는 여유증 원인으로는 성호르몬의 불균형과 환경호르몬 혹은 서구화된 식습관에 의해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이 외에도 노화나 갑상선 기능 항진증 등 여러 요인이 있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여유증으로 스트레스와 콤플렉스가 있으신 분들이라면 너무 큰 걱정 하지 마시고 병원을 찾아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이어나가시는 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
댓글